주요뉴스
강진교육청, 9개 중학교 학생자치회 수련회 열어
상태바
강진교육청, 9개 중학교 학생자치회 수련회 열어
  • 김두헌 기자
  • 승인 2017.03.31 17: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진.jpg

강진교육지원청(교육장 배건)은 3월 31일, 강진 관내 9개중학교 학생회 임원 50여명을 대상으로 '나, 너, 우리가 주인되어 서야 할 자리, 학생자치회'라는 주제로 학생연합수련회를 실시해 관심을 모았다. 이날 행사는 먼저 CSL코칭 대표 이사 이정옥 강사의 리더십 특강과 강진중 학생회의 우수사례 발표가 이어졌다.

이어 올 한해 학생자치회가 나아가야 할 방향과 실천방안들을 진지하게 토의하고 그 결과를 분임별로 발표했다. 특히 학생들은 학교 현장에서 학생이 주인이 대 학생회를 주도적으로 운영할 수 있는 역량을 키웠다. 이날 수련회에 참석한 한 학생은 “학생자치회 임원으로서 학생자치활동을 이끌어 나갈 수 있는 방법이 무엇인지 진지하게 고민할 수 있는 시간을 가져서 유익했다. 학교에서 친구들과 경험을 공유하며 학생자치회를 활발하게 운영하고 싶다”고 밝혔다.

배건 교육장은 “학생자치회는 학생이 주인이 돼야만 하는 핵심적인 곳이며, 여기 모인 모든 학생회 임원들이 그러한 역량을 키워나가기를 바란다. 나아가 강진 관내 중학교에 학생중심 학교문화가 활성화되기를 바란다”고 학생들을 격려했다. 강진교육지원청은 앞으로 학생자치활동 담당교사 역량강화 연수를 실시하고 초등학생 대상 연합수련회를 실시하는 등 모임을 활성화 해 나갈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