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장성교육지원청, 전입교원 장성 문화유산 탐방
상태바
장성교육지원청, 전입교원 장성 문화유산 탐방
  • 김두헌 기자
  • 승인 2017.03.24 08: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장성교육지원청(교육장 이영만)은 3월 22일 ‘필암서원에서 백양사까지, 장성 선비정신을 찾아서’라는 주제로 올 3월 1일자로 장성군 전입교원 60여명을 대상으로 '장성교육 2017'설명회 및 장성 문화유산 탐방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연찬회는 전입교원을 대상으로 장성교육 2017 설명회를 통해 장성교육 비전을 공유하는 시간이 됐다. 또한 문화해설사의 안내로 필암서원, 봉암서원, 박수량 백비, 백양사 등 장성의 대표적인 문화유적지 답사를 통해 뿌리 깊은 선비정신과 청렴 정신을 이해하는 뜻깊은 자리가 돼 교원들로부터 호응을 얻었다.

약수초등학교 차다영 선생님은 "장성의 대표적인 문화 유적지 답사를 통해 면면히 이어져 내려오는 장성의 뿌리 깊은 선비 정신을 이해하는 시간이 돼 장성청 특색교육활동과 연계해 학생 선비정신 계승 교육을 전개하는데 많은 도움이 될 것 같다”고 말했다.

이영만 교육장은 "문향의 얼이 서린 장성의 교육가족이 된 것에 대한 환영한다"면서 "장성교육의 경쟁력을 높일 수 있도록 열정과 전문성을 발휘해 교육공동체가 만족하는 문향장성교육을 구현해 가자"고 당부했다. 

이와 함께 특색교육활동으로 추진하고 있는 장성선비정신 계승교육이 현장에 안착될 수 있도록 적극적인 협조를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