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順天영재교육원…4차 혁명 주도 글로벌 리더 다짐
상태바
順天영재교육원…4차 혁명 주도 글로벌 리더 다짐
  • 김두헌 기자
  • 승인 2017.03.22 10: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순천.jpg

순천교육지원청(교육장 윤종식)은 3월 20일, 순천시 문화건강센터에서 순천영재교육 대상 초·중학생 220명과 학부모 및 지도교사 등 34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7학년도 순천영재교육원 입학식을 가졌다. 이번에 순천영재교육에서는 자연과학 영역(초·중 166명), 인문 영역(중 36명), 발명 영역(초 18명) 등, 총 220명으로 영재성검사와 학문적성검사, 심층면접 등의 전형을 거쳐 선발했다.
 

이번에 선발된 학생들은 창조적 글로벌 인재 육성을 목표로 영역별 중점 교과와 토론과 프로젝트 학습 및 통합 연계 교육을 실시하고, 나눔과 배려를 실천하는 과학재능기부 활동, 전문가 동행의 현장체험학습, 힘과 재미가 넘치는 마술체험, 리더로서의 자질을 갖추게 하는 국외 진로캠프 등을 병행할 계획이다.

 

윤종식 교육장은 “인공지능(AI), 로봇기술, 생명과학, 빅데이터가 주도하는 4차 산업혁명 사회를 이끌어갈 인재는 창의와 융합을 바탕으로 지적, 사회적 역량을 키우는 것이 중요하다"고 강조하면서 "참다운 인성을 갖추고 나눔과 배려를 실천할 줄 아는 따뜻한 글로벌 리더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순천영재교육원 관계자는 “순천영재교육원은 최고의 첨단시설과 함께 실력과 열정을 겸비한 최고의 교사들로 구성됐다"며, "순천시의 전폭적인 지원과 지역사회의 뜨거운 관심을 바탕으로 모든 학생들이 가지고 있는 무궁무진한 잠재능력을 이끌어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