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함평, 신학기 학교 안정화 교장 연찬회 가져
상태바
함평, 신학기 학교 안정화 교장 연찬회 가져
  • 김두헌 기자
  • 승인 2017.03.20 18: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함평.jpg

함평교육지원청(교육장 강대영)은 3월 20일, 함평나飛 무지개학교 교육지구 운영 및 신학기 학교 안정화를 위한 학교장 연찬회를 가졌다. 이번 연찬회는 함평 관내 교장 25명을 대상으로 학생들의 꿈과 끼를 키울 수 있는 학교별 특색 있는 교육활동을 실천하는데 도움을 주기 위해 마련됐다.

 

강대영 교육장은 “작년 한해 교장선생님들과 일선 선생님들이 열과 성을 다해 학생들을 지도해 함평이 연속해서 우수지원청으로 선정됐다”면서 “비록 함평이 좋은 교육환경은 아니지만 학생들이 행복하게 학교생활을 할 수 있도록  교장 선생님들의 도움이 필요하다”고 말했다. 한편, 우수지원청 선정 상금은 함평관내 소년·소녀가장 8명의 해당 학교장에게 전달됐다.

또 관내 초·중·고·특 25개 모든 학교에 축하떡을 보내 감사의 마음을 전달했다. 이어 허성균 전라남도교육청 교육진흥과 장학관을 초청해 무지개학교 교육지구 관리자 역량강화 연찬회를 가졌다. 허장학관은 미래사회에 필요한 존중과 배려의 새로운 학교문화가 정착될 수 있는 리더십을 주제로 강의를 진행했다.

특히 3년차 무지개학교 교육지구를 운영하면서 일선 학교장의 역할과 리더십의 변화, 새로운 학교교육 실현을 위한 한국형 학교교육에 대해 심도 있는 논의의 시간을 가졌다. 함평교육지원청은 함평나비 무지개학교 교육지구 운영과 함평지역 적정규모 학교 육성 사업을 충실히 이행하고, 꿈과 끼를 키우는 행복한 함평 교육천지가 될 수 있도록 단위학교 교육 활동을 적극 지원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