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해남교육지원청, 기초행정역량 강화 워크숍 눈길
상태바
해남교육지원청, 기초행정역량 강화 워크숍 눈길
  • 김두헌 기자
  • 승인 2017.03.17 15: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도교육청 감사 결과 피드백 및 독서·토론회 운영…행정 공무원들 부단한 자기연찬 기회가져

 

감사분석.jpg

해남교육지원청(교육장 김종남)은 16일 오후 교육청 소회의실에서 교육청 직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기초행정역량 강화 연찬회를 가졌다. 이번 연찬회는 지난 3월 6일부터 10일까지 실시된 전라남도교육청의 종합감사를 수감한 결과 교육행정 업무 전반에 걸친 문제점과 개선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활발한 토론이 진행됐다.

이날 연찬회에서는 업무 담당자들이 소홀히 하는 관계법규와 실무행정용어, 개념 등을 정확히 파악하고 이해하는 자기점검의 기회가 됐다. 또한 실무자들의 법규 숙지와 집행 능력을 높여 최상의 교육행정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기본기를 충실히 다졌다.

김춘호 행정지원과장은 “공무원은 법집행자로서 관계법규 연찬에 늘 힘써야 한다. 자신의 업무에 대한 점검과 꾸준한 연찬을 통해 행정의 내공을 쌓고, 한편으로는 독서를 통해 깊이 사색하고 미래를 바라보아야 한다”고 직원들의 부단한 자기연찬을 독려했다. 

한편 이날 연찬회에서는 박창미 주무관이 ‘대통령의 말하기(윤태영 저)’라는 책을 읽고 요약해 발표하는 시간을 가져 직원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해남교육지원청은 앞으로 이같은 자리를 지속적으로 마련해 독서에 대한 직원들의 관심과 노력을 제고시킬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