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해남교육지원청, 공·사립 유치원 교원 연찬회
상태바
해남교육지원청, 공·사립 유치원 교원 연찬회
  • 김두헌 기자
  • 승인 2017.03.16 22: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해남교원연찬회1.jpg

전라남도해남교육지원청(교육장 김종남)은 3월 16일, 관내 공·사립 유치원 교원 36명이 참석한 가운데 3~5세 연령별 누리과정 운영 내실화를 위한 공·사립유치원 교원 연찬회를 개최했다. 이번 연찬회는 해마다 신규교사가 많이 배치되는 지역여건과 교육현장에서 많은 어려움을 겪는다는 점에 착안해 마련됐다.

이번 연찬회에서는 초청 주제 강의 외에도 신규교사가 학교에 조속히 적응할 수 있도록 경력 교사와 함께 하는 별도의 시간이 추가로 마련됐다. 신대정 교육지원과장은 이날 인사말을 통해 “교사는 유아들에게 자신의 삶을 주체적으로 살아갈 수 있는 능력을 길러 주어야 하고, 유아들이 항상 교육활동의 중심이 되도록 노력해야 한다”며 “선생님들의 열정과 사랑으로 모두가 행복한 유아교육 실현을 위해 노력하자”고 강조했다.

강사로 나선 (순천)비봉유치원 문현화 원장은 주제 강의를 통해 ‘다양하고 특성화된 맞춤형 학급교육과정 편성 운영과 교사의 역할에 대한 중요성’ 을 강조하고, 다양한 혼합학급 교수·학습방법 전개에 대해 자세히 안내했다. 앞으로도 해남교육지원청은 신규교사와 경력교사가 함께 하는 멘토링제의 지속적인 운영과 함께 동아리활동, 컨설팅장학 등을 통해 교원의 전문성 신장과 각종 업무처리 능력 향상을 위한 지원에 앞장설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