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담양교육청, 학교급식 관계자 기본계획 설명회 가져
상태바
담양교육청, 학교급식 관계자 기본계획 설명회 가져
  • 김두헌 기자
  • 승인 2017.02.03 17: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70203 (학교급식기본계획)-담양.jpg

담양군 학생들의 영양공급과 건강 증진을 담당하고 있는 학교급식업무 담당자들이 한자리에 모여 2017학년도 학교급식 연간계획을 설계했다. 전라남도담양교육지원청(교육장 공영휴)은 지난 3일 3층 대회의실에서 일선 학교 교감, 행정실장, 영양(교)사, 조리사 등 50여명을 대상으로 ‘2017학년도 학교급식기본계획 설명회’를 개최했다.

이날 전달된 2017학년도 학교급식 기본계획 내용에 따르면 열린 학교급식 운영 일환으로 교육과정 설명회 또는 학부모 회의시 급식운영 설명회를 개최해 급식 현장의 다양한 정보를 알려 학교급식에 대한 학부모의 관심과 이해를 높여 급식의 질과 만족도를 높일 수 있도록 했다.

한편, 성장기 학생들의 바른 식생활 실천 능력을 배양하기 위한 ‘영양 및 식생활 교육’을 체계적으로 실시하도록 안내했다. 건강 지향적이며 성장 발달 단계에 적합한 영양관리, 1교 1식사예절 지키기, 영양표시제, 알레르기 유발식품 표시제, 영양상담 활성화 방안을 제시함으로써 가정과 연계한 식생활 교육을 실시하도록 했다.

또한 급식활동을 통해 나눔, 배려, 환경, 감사, 소중함, 질서, 봉사 등 바른 인성 함양과 민주시민으로 성장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하도록 했다. 이날 설명회에서 공영휴 교육장은 “미래를 짊어질 우리 학생들의 건강을 책임지고 있는 급식담당자로서 자긍심을 갖고 더욱 열정적으로 노력해 주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