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해남교육지원청, 교직원 청렴·직무역량 강화연수
상태바
해남교육지원청, 교직원 청렴·직무역량 강화연수
  • 김두헌 기자
  • 승인 2017.02.03 10: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다양한 연수 쭈욱→ 긍정 감성 쑤욱↑…유·초·중·고 교무행정사 60여명 대상

직무역량강화연수3.jpg

해남교육지원청(교육장 김종남)은 2월 3일 대회의실에서 관내 유·초·중·고 교무행정사 60여명을 대상으로 직무역량 강화 연수를 실시했다. 이번 연수는 교무행정사로서의 역할 재정립, 전문성 신장과 업무능력 향상, 소속감 및 유대감 형성에 중점을 두었으며 교무행정사들과의 소통을 통한 학교 현장의 어려움을 청취하고 개선방안을 함께 강구하는 소중한 시간을 가졌다.

 

이날 연수는 ‘청렴교육’, ‘교무행정사의 역할과 자세’, ‘한눈에 알아보는 공공언어 바로 쓰기’, ‘쉽게 배우는 기록관리’ 등 실무에 바로 적용할 수 있는 과목들로 진행됐고 다양한 질문과 답변이 이뤄져 업무 추진에 많은 도움이 됐다는 평가다. 해남교육지원청은 앞으로도 교직원들의 청렴수준 향상 및 직무역량 강화를 위해 연중 직무교육 및 동아리 활동, 지역별 행정협의회 구성 등 다양한 연수를 통해 학생들의 교육지원에 적극 앞장설 계획이다.

 

현산초등학교 유영미 교무행정사는 "이번 연수를 통해 일상생활에서 무의식적으로 사용하는 잘못된 언어습관과 바른 언어 사용의 중요성을 깨달았다”며, “앞으로 학교생활에서 학생과 교직원을 좀 더 세심하게 배려해야겠다는 다짐을 했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