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해남교육지원청, 교육미래위원회 정기회 개최
상태바
해남교육지원청, 교육미래위원회 정기회 개최
  • 김두헌 기자
  • 승인 2017.01.11 16: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꿈 너머 뜻을 일구는 명품해남교육 실현 다짐…5대 주요시책 및 역점과제 특색사업 설명

교육미래위원회1.jpg

해남교육지원청(교육장 김종남)이 지난 10일, 소회의실에서 2017년도 제1회 교육미래위원회 정기회를 개최했다. 해남교육미래위원회는 교육계와 학부모, 시민 사회 및 지역 사회위원 20명으로 구성, 올바른 교육정책 방향을 수립하는데 자문을 구하고 해남 교육발전에 관한 중요한 사항을 심의하고 있다.

 

이날 정기회에서는 '꿈 너머 뜻을 일구는 명품해남교육'을 지향하는 ‘해남교육계획 2017(안)’을 상정해 5대 주요시책 및 3대 역점과제와 2대 특색사업들에 대한 설명과 열띤 토의가 이어졌다. 특히 다른 지역과 차별되는 해남교육지원청의 고유 사업인 캐나다 현직교사 초청 영어교육프로그램의 내실 있는 운영과 독서토론 교육 등 학생들의 피부에 직접 느낄 수 있는 교육정책에 대해 관심이 높았다.

 

또한 작년부터 실시 중인 무지개학교 교육지구의 성과와 향후 추진계획에 대해 교육지원청 관계자들에게 많은 질문을 하는 등 시종일관 열띤 논의로 해남교육에 대한 지역사회의 관심을 반영했다. 김일기 위원장은 “교육미래위원회를 통해 교육을 담당하고 교육가족과 지역사회가 서로 소통하면서 같이 교육을 이끌어 갈 수 있도록 충분히 논의해 교육구성원이 모두 행복한 삶을 마련하도록 지혜를 모으자”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