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해남교육지원청, 2016. 심화영어프로그램 운영
상태바
해남교육지원청, 2016. 심화영어프로그램 운영
  • 김두헌 기자
  • 승인 2016.12.26 20: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심화영어프로그램으로 글로벌 인재 육성 지원…우수학생 선발 대구경북 영어마을 방문

심화영어1.jpg

해남교육지원청(교육장 김종남)은 지난 12월 19일부터 23일까지 4박 5일간 관내 초중학교 영어능력 우수학생 60명을 선발해 대구경북 영어마을에서 캐나다현직교사 초청 해남영어교육프로그램의 후속프로그램으로 ‘2016. 심화영어프로그램’을 운영했다고 밝혔다.

이번 2016. 심화영어프로그램은 영어권 나라의 현지를 재현한 환경에서 원어민 선생님들과 생활영어, 미술, 요리, 체육, 토론 등 영어를 온몸으로 배우고 체험할 수 있는 학습기회를 제공하여 영어능력을 향상할 수 있는 토대를 마련하기 위해 기획됐다. 또한, 심화영어프로그램에 참여한 학생들 중 우수학생들에게는 캐나다 현지 어학연수의 기회가 주어진다.
 

초등학교 5학년부터 중학교 2학년까지 학년별 15명씩 한 반으로 구성해 활동했으며, 학습효과를 높이기 위해 학년별 맞춤형 ESL 교육과정으로 진행됐다. 또 지필, 수행평가, 주제토론, 인성평가 등 다양한 평가 활동도 병행하여 학생들의 종합적인 성취도를 평가했다.

김종남 교육장은 “영어교육 인프라가 부족한 해남의 학생들이 글로벌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서는 많은 학생들에게 양질의 영어교육을 받을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해야 한다”면서 “앞으로 해남의 영어교육을 더욱 활성화하기 위해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