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신안 관내 교장단 40명 '영남지역 일원 둘러봐'
상태바
신안 관내 교장단 40명 '영남지역 일원 둘러봐'
  • 김두헌 기자
  • 승인 2016.12.17 21: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7학교장역량강화워크숍.jpg

전라남도신안교육지원청(교육장 정인상)은 12월 14일과 15일 양일간에 걸쳐 ‘신해양시대의 미래 인재를 기릅니다'란 주제로 신안관내 초·중·고등학교장 등 40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7. 학교교육계획 수립을 위한 학교장 역량강화 워크숍을 가졌다고 밝혔다.

 

이날 워크숍은 영호남 교육교류 사업의 일환으로 진행돼 영남지역의 다양한 체험학습 장소를 발굴하고 교육계획에 반영하며, 신안 관내 초·중학교의 특색 프로그램 발표와 방학중 학생 생활지도 및 학생안전에 관한 깊이있는 토론의 시간을 가졌다. 특히 중학교 자유학기제 실시에 따른 초·중학교간 진로활동 연계방안 신안진로직업체험지원센터의 효과적인 운영 방안 등이 논의됐다.

 

이날 워크숍에 참석한 한 교장은 “초중고가 서로 모여 소규모 학교를 살릴 수 있는 내 고장 학교보내기, 작은학교희망만들기 등 공통의 현안을 서로 논의하고 2017년 학교교육계획 수립을 위한 정보교류의 자리가 됐다“며 ”명품 신안교육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다짐했다.

 

정인상 교육장은 “지식과 암기, 경쟁중심의 교육에서 자율과 창의, 인성과 핵심역량이 강조되는 교육으로 변화되는 시점에서 학교의 변화를 주도할 학교장의 교육역량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며, "학교의 변화를 지원해 명품 신안교육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