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순천교육청, 효실천·문화예술교육 연구학교 보고회
상태바
순천교육청, 효실천·문화예술교육 연구학교 보고회
  • 김두헌 기자
  • 승인 2016.11.24 00: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보고회 02.jpg

전라남도순천교육지원청(교육장 임형권)은 11월 22일, 순천비봉초등학교에서 관내 교원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6학년도 시지정 연구학교 합동보고회를 실시했다. 올해 시지정 연구학교는 효실천교육과 문화예술교육 2개 영역으로 나눠 1년간 운영됐다.

효실천교육은 순천비봉초등학교, 순천남산중학교가 운영했고 문화예술교육은 순천신흥초병설유치원, 해룡초등학교, 외서초등학교가 운영했으며, 그동안 연구한 성과를 이날 일반학교에 공개했다. 순천비봉초 전체 교사가 수업공개를 통해 효 실천 프로그램을 학생들에게 적용하는 모습을 보여주었고 4개 분과로 나누어 실천 방안에 대한 심도있는 협의가 이뤄졌다.

또 5개 학교가 각각 주제를 설정해 운영한 연구학교 결과물과 연구 성과를 창의적으로 발표했다. 임형권 교육장은 격려사를 통해 “효 실천교육 및 문화예술교육 프로그램의 일반화를 통해 학생들이 바른 인성을 함양하고 경로효친을 생활화할 수 있도록 각급 학교에서 더 적극적인 학생교육이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보고회에 참여한 한 교사는 “다양한 효 실천 프로그램과 문화예술교육 프로그램이 우리 학생들의 자존감과 학습동기를 높여주며 전인적 성장에 큰 도움이 됐다”고 말했다.

순천교육지원청은 효 연구학교 운영 뿐만 아니라, 다양한 효 체험 프로그램을 순천시 지원으로 더욱 확대해 학생들의 인성교육에 중점을 두고 지원하며, 교육청 내 갤러리 운영과 다양한 문화예술 프로그램을 개발해 보급함으로써 창의적이고 감성적인 문화예술교육확산에 지속적으로 노력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