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順天, 개정 교육과정 현장 안착 학부모 연수
상태바
順天, 개정 교육과정 현장 안착 학부모 연수
  • 김두헌 기자
  • 승인 2016.11.15 23: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순천.jpg

전라남도순천교육지원청(교육장 임형권)은 11월 15일, 순천시립연향도서관 소극장에서 관내 학부모 17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5 개정 교육과정 및 공교육정상화법 관련 학부모연수'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연수는 순천 관내 예비 초등학부모 및 초중학교 학부모를 대상으로 2015 개정 교육과정 총론과 1~2학년 국어, 수학, 통합교과 교육과정 및 창의적 체험활동 교육과정의 이해, 자녀학습지도에 대한 내용을 중심으로 동명초 강홍자 수석교사의 강의로 진행됐다. 또한 공교육정상화법 안내를 통해 선행교육 및 선행학습 예방계획의 수립과 시행으로 교육과정에 충실한 학교교육이 운영되어야 함을 강조하고 학부모님의 적극적인 협조를 당부했다.
 

임형권 교육장은 인사말에서 “모든 학생들이 창의융합형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우리 교육의 근본적인 패러다임을 전환하고, 미래사회가 요구하는 핵심역량을 기를 수 있는 ‘2015 개정 교육과정’이 학교현장에 안정적으로 정착될 수 있도록 다함께 노력하자”고 말했다.
 

연수에 참여한 한 학부모는 “공부, 공부하며 무조건 외우게 하고, 종일 학원 돌리며 아이에게 잔소리만 하고 진정한 소통을 하지 못했던 거 같아 미안한 생각이 들었다”며, “앞으로 우리 아이와 마음을 배려하고 소통과 대화를 통해 꿈과 끼를 키워갈 수 있도록 도와야겠다”고 연수 소감을 밝혔다.
 

순천교육지원청은 2017학년도 초등 1~2학년부터 적용되는 2015 개정 교육과정이 학교현장에 안정적으로 정착될 수 있도록 교직원과 학부모 연수 등 역량강화에 적극적으로 노력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