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장흥, 무지개학교 교육지구 학교장 워크숍
상태바
장흥, 무지개학교 교육지구 학교장 워크숍
  • 김두헌 기자
  • 승인 2016.11.11 09: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학교장워크숍1.jpg

전라남도장흥교육지원청(교육장 정귀남)은 11월 9일부터 10일 까지 양일간에 걸쳐 관내 초·중 학교장을 대상으로 ‘함께 여는 미래! 모두가 행복한 장흥교육!’을 주제로 학교장 역량강화 워크숍을 실시했다.

 

학교별 무지개학교 운영 내용 공유 및 협력적 파트너십 구축을 위해 진행한 이번 학교장 역량강화 워크숍은 전북지역 혁신학교(삼우초등학교, 회현중학교) 방문을 시작으로 학교별 학교공동체 협력문화 조성 사례발표 및 학교별 특성화 프로그램 운영 사례발표 등 늦은 시간 까지 심도 있는 토의가 진행됐다.

 

이번 워크숍에 참여한 한 교장은 “전북 지역 혁신학교를 방문하고 얻은 여러 정보와 우리 장흥 관내 다른 학교에서 진행하고 있는  특성화 사업들에 대한 설명을 들으면서 우리 학교 특성에 맞는 학교 경영 방법에 대한 아이디어를 얻을 수 있는 좋은 기회였다”고 말했다.

 

정귀남 교육장은 “전남 지역에서 가장 먼저 무지개학교 교육지구로 지정된 우리 장흥교육이 무지개학교의 정신이 학교 현장에 뿌리 내려야 하며 그렇게 되기 위해서는 무엇보다 학교장의 리더십이 중요하다”면서 학교장의 학교현장에서의 소통과 공감의 중요성에 대해 강조했다.

 

장흥교육지원청은 4년간 무지개학교 교육지구로 지정받아 운영했으며 향후 2년간 무지개학교 교육지구로 재지정돼 운영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