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손으로 쓴 글씨… “컴퓨터 글씨보다 예뻐요”
상태바
손으로 쓴 글씨… “컴퓨터 글씨보다 예뻐요”
  • 김두헌 기자
  • 승인 2016.11.01 20: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해남교육지원청 손글씨 쓰기 대회 열어…초중학생 80명 참가

해남손글씨 쓰기대회1(2016.11.1.).jpg

해남교육지원청(김종남 교육장)은 11월 1일, 대회의실과 연수실에서 초등학생 54명, 중학생 26명을 대상으로 '바르고 아름다운 글씨 쓰기'라는 주제로 2016. 해남 손글씨 쓰기 대회를 개최했다. 이번 대회는 인터넷과 헨드폰 과다 사용으로 인해 소홀해져 가는 한글 사랑과 글씨 쓰는 바른 자세를 길러주기 위한 목적으로 학교 대회를 거쳐 선발된 학생 80명이 참가했다.

글씨의 모양이 아름답고, 창의적이며 전체적인 조화가 잘 이뤄진 5작품이 우수한 작품으로 선정됐다. 대회에 참가한 해남중 2학년 학생은 “새로운 경험이었고, 재미있었으며 앞으로도 계속 이런 대회를 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인솔한 교사들도 "글씨를 바르고 아름답게 쓰려고 애쓰는 과정을 통해 마음도 예뻐지는 것 같고, 한글을 사랑하는 마음이 더 커진 것 같아 좋았다"고 말했다. 글씨를 여러 모양으로 쓰는 과정에서 학생들의 창의력이 길러지고 글씨 쓰는 바른 자세와 습관 형성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다.

김종남 교육장은 "학생들이 일상에서 공책 정리와 일기쓰기 등을 통해 글씨를 바르게 쓸 수 있도록 지속적인 지도 교사의 관심을 바란다"면서 "교육지원청에서도 학생들이 글씨를 예쁘고 바르게 쓰는 습관을 길러 정서 함양에도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는 의지를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