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영광다문화가정 학생들 '불갑사로 힐링여행'
상태바
영광다문화가정 학생들 '불갑사로 힐링여행'
  • 김두헌 기자
  • 승인 2016.10.31 13: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영광.jpg

전라남도영광교육지원청(교육장 김영형)이 지난 28일부터 29일까지 1박2일동안 영광 불갑사에서 다문화가정 초·중학생 30여명을 대상으로 ‘친구와 함께하는 어울림의 시간!’이라는 주제로 캠프를 운영해 관심을 모았다. 이번 체험에서는 사찰에서의 예절, 마음 열기, 친구와 함께 산행, 한지공예, 힐링 명상(좌선) 등의 시간을 가졌다.

 

이어 최해수 소설가의 '마법과 현실 그리고 소설이야기'란 주제의 인문학 강의와 함께 자연 친화적인 체험활동을 통해 존재의 소중함을 깨닫는 기회가 됐다. 학생들과 함께 공원산책로 걷기와 산행에 참여했던 담당 선생님들은 “우리 학생들이 이번 캠프를 계기로 친구를 소중히 여기며, 배려하고 공감 할 줄 아는 마음 따뜻한 학생들로 성장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학생들은 “처음 참가했을 때는 낯선 생활에 대한 두려움이 있었는데 1박2일 동안 자연속에서 친구들과 함께 공동체 생활을 하면서, 서로 배려하고 우정을 더 돈독히 하는 소중한 시간이 됐다”고 소감을 말했다. 김영형 교육장은 “다문화가정 학생들이 자기정체성을 인식하고 자존감을 갖고 학교생활에 잘 적응 할 수 있도록 학습·문화 체험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