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해남 내고장 학교보내기 진로진학 설명회
상태바
해남 내고장 학교보내기 진로진학 설명회
  • 김두헌 기자
  • 승인 2016.10.27 11: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내고장학교보내기1.jpg

해남교육지원청(교육장 김종남)은 지난 26일 해남문화원 소공연장에서 중학교 학생, 학부모 및 진학담당 교사 등 1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7학년도 내고장학교 보내기 진로진학 설명회’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이번 내고장 학교보내기 진로진학 설명회는 학부모에게는 변화하는 고등학교 입시와 대학 입시에 대한 진로진학 정보를 제공하고 자녀교육 지도역량을 강화하고 학생들에게는 올바른 진로진학 정보를 제공받는 기회로 삼기 위해 마련됐다.

특히 관내 4개 고등학교의 특색과 입학전형 안내를 통해 해남 지역 고등학교 진학 정보를 제공하고, 한국대학교육협의회 대입상담센터 대표강사 중마고 김선구 선생님의 진로진학 특강 ‘대학입시 전망 및 고교생활 안내’는 대학입시제도의 변화와 진로직업 방향제시를 통해 학부모에게 합리적인 진로정보를 제공해 큰 호응을 얻었다.

 

이번 설명회에 참여한 학부모는 “관내 고등학교의 특색사업과 입학전형 정보 등을 통해 진학과 진로의 방향을 잡는데 많은 도움이 됐다”며 "이런 자리가 많이 마련됐으면 좋겠다"고 밝혔다. 김종남 교육장은 인사말을 통해 “내고장 학교 선택이 해남의 밝은 미래를 보장한다"며, "우리 해남교육 가족 모두의 행복지수를 지속적으로 높여나가기 위해 함께 동행해 주시길 다시 한 번 당부 드린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