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순천 '교실수업개선의 첫걸음, 질문하고 토론하자'
상태바
순천 '교실수업개선의 첫걸음, 질문하고 토론하자'
  • 김두헌 기자
  • 승인 2016.10.20 11: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라남도순천교육지원청(교육장 임형권)은 10월 20일, 대회의실에서 관내 초등학교 교원 6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독서·토론수업 연수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연수는 순천교육지원청 역점과제 중의 하나인 독서·토론수업을 활성화하고, 이에 적합한 다양한 수업모형을 적용해 학생의 자기주도적 학습능력을 신장시키기 위해 마련됐다.

특히 이날 연수는 토론 공교육화 운동본부 전국 총재인 신동명 강사를 초청해 ‘독서·토론과 미래인재가 갖춰야 할 사고력, 문제해결력, 인문학적 상상력 및 창의력’을 주제로 학생참여중심의 독서토론수업 방법을 제시했다.

 

임형권 교육장은 인사말에서 “현대사회는 지식과 정보를 빠르고 정확하게 찾아내고 이를 융합하여 새로운 지식을 창출하는 능력이 요구되고 있다"면서, "이는 폭넓은 독서를 바탕으로 생각하는 힘을 기르고 토의?토론활동을 통해 의사소통능력이 신장되도록 지도하는 것이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이번 연수에 참여한 한 교사는 “우리 교육의 변화는 학생들의 독서습관형성과 토의토론수업에 답이 있다는 것을 되돌아보는 계기가 됐다"면서 "모두가 즐겁게 배우고 질문과 소통이 있는 교실수업을 위해서 열심히 배우고 노력하겠다”고 소감을 말했다. 순천교육지원청 관계자는 “앞으로도 학교의 다양한 독서·토론교육을 지원하고, 다각적인 연수 프로그램을 진행해 꿈과 끼를 키우는 행복한 순천인 육성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다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