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전남교육청 총무과 '찾아가는 인사제도 설명회' 호응
상태바
전남교육청 총무과 '찾아가는 인사제도 설명회' 호응
  • 김두헌 기자
  • 승인 2016.10.15 12: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보직관리 규정 행·재정지원과장 보직 기간 변경, 다자녀 가점, 교육훈련 미 이수자 전보 점수 감점 등 반영예정

인사제도설명회 여수교육지원청 10.4..jpg

인사제도설명회 광양공공도서관 9.29.jpg

전라남도교육청(교육감 장만채)은 9월 27일부터 10월 14일까지 일반직공무원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인사제도 설명회'를 개최했다. '찾아가는 인사제도 설명회'는 일반직 공무원의 인사제도를 설명하고 인사정책에 대한 일선현장의 의견수렴을 통해 공정한 인사방향을 모색해 인사의 투명성과 만족도를 향상하기 위해 실시하고 있다.

 

이번에는 9지역 1,500여명의 일반직공무원을 대상으로 설명회를 가졌으며 지난 9월27일 무안지역을 시작으로 10월 14일 강진지역을 마지막으로 일정을 마무리했다. 설명회에서는 이병수 인사팀장이 승진, 전보, 평정, 징계 등 인사행정 전반을 설명하고 인사문제에 대한 질의 답변을 통해 현장 공무원들의 궁금증, 애로사항 등을 청취하고 개인별 인사상담을 위한 고충센터도 운영했다.

또한 하반기에 개정하게 될 보직관리 규정의 행·재정지원과장 보직 기간 변경, 다자녀 가점, 교육훈련 미 이수자 전보 점수 감점 등에 대한 여론을 듣고 이를 반영할 예정이다. 교육에 참석한 한 직원은 “그동안 궁금했지만 쉽게 물어 볼 수 없었던 인사제도에 대해 이해하는 기회가 됐다” 며 “어렵게만 느껴졌던 인사부서에서 먼저 다가와 손을 내밀고 귀 기울여 이야기를 들어주니 많은 도움이 됐다”는 반응을 보였다.

 

임의환 총무과장은 “인사의 투명성과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규정에 의한 인사 시스템을 만들어 가고 있다” 며 “누구나 공감하는 인사제도로 인사 공정성과 청렴도를 높이는 데 노력하고 향후 지속적인 설명회를 개최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