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진도교육지원청, 7개 주제 좋은 수업 연찬회 열려
상태바
진도교육지원청, 7개 주제 좋은 수업 연찬회 열려
  • 김두헌 기자
  • 승인 2016.10.14 17: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교사 성장을 지원하는 리더쉽이 주제… 초등교사 120명 참가

전라남도진도교육지원청(교육장 김남규)은 12일, 수업 혁신과 평가 방법 개선 등 7개의 주제로 120명의 초등 교감 및 교사들이 참여한 가운데 ‘교사성장을 위한 좋은 수업 연찬회’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날 연찬회에서는 교사 성장을 지원하는 리더쉽이라는 주제로 진도 관내 교감들을 대상으로 하는 관리자 분과와 학년별 특성에 맞는 주제가 있는 학년 분과로 나눠 운영됐다.

학년별 분과에서는 저학년 아이의 삶과 교사의 역할, 수업혁신과 과정중심 평가, 배움 중심 수업 등 학년 특성에 맞는 다양한 주제로 같은 학년 교사들끼리 교실의 이야기를 가져와 경험담을 나누며 알맞은 학생 지도방법을 모색했다.

이날 진도서초 정민숙 교사는 “그동안 관심을 가지고 있었던 배움 중심 수업 에 관한 현장 교사의 실천 경험을 듣고 나니 교실에서 한번 시도해보고 싶은 마음이 들었다. 종래의 듣기만 하는 연수가 아니라 같은 학년 교사들이 분임을 이루어 주제와 관련된 이야기를 허심탄회하게 나눌 수 있어서 좋았다“고 전했다.

또 진도초 강정금 교감은 ”관내 교감들이 한 자리에 모여 관리자로서의 어려움을 나누고 교원의 성장을 돕는 리더쉽의 방향을 이야기할 수 있어서 뿌듯하다“고 전했다. 이번 연찬회를 통해 교사들은 "교육지원청에서 교사들의 전문가적 성장을 위해 노력하는 모습에 따뜻한 감동이 있었다"며, "이러한 신뢰를 바탕으로 수업혁신의 주체로서 노력하겠다"는 의지를 다졌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