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담양 초등학생들, 나의꿈 발표대회 열려
상태바
담양 초등학생들, 나의꿈 발표대회 열려
  • 김두헌 기자
  • 승인 2016.10.14 17: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61012 나의꿈 발표대회.jpg

담양교육지원청(교육장 공영휴)은 지난 12일, 담양교육지원청 대회의실에서 관내 초등학교 14개교 6학년 22명의 학생을 대상으로 FET 인증 및 나의꿈 발표대회를 개최했다. 이번 발표대회는 담양교육지원청에 개발․보급한 FET(Flowing in English Text, 영어교과서 핵심문장 외워 말하기)의 대화문을 원어민강사와 1:1로 대화하는 FET 인증평가, 자신의 소개와 꿈을 영어로 발표하며 미래핵심역량 신장 및 글로벌 인재의 꿈을 키우고자 마련됐다.

 

초등학교 14개교 6학년 중 우수학생 추천을 받아 22명의 학생이 학교에서 지속적으로 암송한 교과서 중심 주요 대화문 중 3개의 한글로 된 대화문을 보고 원어민강사와 1:1로 정확한 발음과 억양으로 자연스럽게 대화하며 영어회화를 했다. 또한, 자신의 꿈을 3분 이내로 영어문장으로 적극적이고 자신감있게 표현하며 미래를 향해 노력하는 모습을 보였다.

 

발표대회 결과 우수학생은 11월에 실시될 국외체험학습의 기회가 부여되며, 이는 지자체 영어교육 우수학생 지원금으로 실시될 예정이다. 초등 국외체험학습은 담양교육지원청에서 6년간 지속적으로 운영되고 있는 프로그램으로 영어에 대한 관심과 흥미를 고조시키고 영어학력 신장에 도움이 되어 학교 및 가정의 관심과 만족도를 높이고 있다.

  

공영휴 담양교육장은 “담양은 학생 기초학력 뿐만 아니라 영어학력 신장에도 학교, 교육지원청, 지자체가 함께 지원하고 노력하고 있다. 발표대회에 참여한 학생들은 각 학교의 우수학생으로 국외체험학습의 기회 부여를 떠나 자신의 꿈을 향해 열심히 노력하고 있는 학생들이며, 중․고등학생이 되어서도 그 꿈을 향한 도전을 이어나가 큰 인재로 성장할거라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