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해남 다문화가족 학부모 위한 '직업체험 활동 눈길'
상태바
해남 다문화가족 학부모 위한 '직업체험 활동 눈길'
  • 김두헌 기자
  • 승인 2016.09.27 16: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다문화가정1.jpg

전라남도해남교육지원청(김종남교육장)은 27일, 무지개학교 교육지구 학부모 네트워크 형성을 위한 '2016. 다문화가족 학부모를 위한 직업체험으로 Hand Drip Professional Class'를  해남군 다문화가족지원센터와 연계해 실시했다. 교육대상은 다양한 나라에서 이주해온 여성으로 베트남 6명, 중국 6명, 필리핀 10명, 일본 5명, 캄보디아 3명(총 30명)으로 구성됐다.

다양한 Hand Drip 추출도구를 이용한 추출법과 각국의 원산지별 커피까지 Hand Drip 커피에 대한 모든 것을 경험해 볼수 있는 바리스타 실습과정으로 꾸며져 실생활에서 바로 활용할 수 있는 교육이 진행됐다.이번 Hand Drip Prefessional Class 체험은 다문화가족 학부모들이 사회 공동체 일원으로 우리나라에 빨리 정착 할 수 있도록 적극 돕기 위해 마련됐으며 직업체험 활동을 통해 자신감을 높이고 자부심을 키워 이주여성들의 꿈과 희망을 나누는 소중한시간이 됐다.

김종남 교육장은 “교육이 취업으로 이어져 가정경제에 보탬이 될 뿐 아니라. 여성 개개인을 위한 자아실현의 기회로 이어졌으면 좋겠다"며 "이번 교육을 계기로 결혼이주여성이 지역민으로 정착할 수 있는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