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해남교육지원청,19日 2학기 교장 회의 열어
상태바
해남교육지원청,19日 2학기 교장 회의 열어
  • 김두헌 기자
  • 승인 2016.09.20 09: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재 육성 방안 논의, 청탁금지법 교육…정기인사 발령 5명의 교장 인사말도 들어

회의사진.jpg

전라남도해남교육지원청(교육장 김종남)은 19일, 대회의실에서 학교교육과정 운영 및 업무 처리의 효율화 방안 모색과 부정청탁 및 금품수수의 금지에 관한 법률에 대한 정확한 이해를 돕기 위한 2016학년도 2학기 유·초·중 교(원)장 회의를 개최했다.

김종남 교육장은 부임 인사말을 통해 “효율적인 학교교육과정 운영을 위해서 학교, 학생, 지역사회가 조화를 이룰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며 교장선생님들의 열정과 협력을 당부했다. 김 교육장은 또 “청탁 금지법 제정 취지를 올바르게 이해하고 학교의 변화는 학교장의 리더십, 청렴으로부터 시작한다"고 강조하며 "해남 관내 교장 등 고위 공직자부터 솔선수범해 달라”고 말했다.
 

이어 각 과별로 담당하는 업무를 교육지원과장과 행정지원과장이 차례로 2학기 학교 운영에 필요한 사항들이 안내됐다.특히, 이날 회의는 ‘부정청탁 및 금품수수의 금지에 관한 법률’(이하 청탁금지법)에 대한 정확한 법률 제정 취지의 이해를 돕고 법 집행에 따른 혼란을 예방하기 위한 사례 중심의 교육이 진행됐다. 또한, 지난 9월 1일자 인사발령으로 새로 부임해 온 교육장을 비롯한 초·중 교장 다섯 명을 소개하고 부임 인사를 듣는 시간도 가졌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