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담양교육지원청, 프로젝트학습 발표회 가져
상태바
담양교육지원청, 프로젝트학습 발표회 가져
  • 김두헌 기자
  • 승인 2016.09.10 12: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60908프로젝트학습발표회.jpg

담양교육지원청(교육장 공영휴)은 지난 8일 담양교육지원청에서 관내 초등학교 6학년 13개팀, 37명의 학생이 참여한 가운데 프로젝트학습 발표회를 가졌다.

 

프로젝트학습 발표회는 ‘죽향에서 자란 꿈을 세계로, 미래로!’ 라는 담양교육지원청의 슬로건에 맞게 자기주도적으로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미래핵심역량을 갖춘 학생을 육성하고, 무지개학교 교육지구의 학생배움중심 수업 활성화의 일환으로 기획됐다.

학생들이 1학기동안 교육과정과 연계해 주제를 찾아 계획 및 해결방법을 설계, 실행, 평가하는 일련의 과정을 거친 결과물 등을 발표하는 시간으로 진행됐다. 발표에 참여한 팀은 역사, 과학, 진로 등 다양한 영역의 주제를 교육과정과 연계해 설계했으며 과정중에 산출된 결과물은 책만들기, 보고서 작성, 동영상 등의 형식으로 작성되었고 발표자료는 보고서, 차트, 프레젠테이션 등 다양한 방법으로 발표했다.

 

발표회에 참여한 무정초등학교 손예진 학생은 “프로젝트학습 주제를 정하고 계획할 때는 어려운 점이 많았지만 팀원들과 협동해 활동하니 어려운 문제도 해결되고 보람 있었다. 프로젝트학습으로 만들어진 나만의 책을 후배들에게 물려주고 싶다” 며 소감을 말했다.

 

공영휴 담양교육장은 “담양의 학생들이 프로젝트학습을 통해 자기주도적으로 문제를 해결하는 과정중에 지식뿐만 아니라 배려, 존중 등 미래핵심역량을 갖춘 인재로 육성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