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장성교육청, 예술에 취(醉)하고 교육으로 통(通)하다
상태바
장성교육청, 예술에 취(醉)하고 교육으로 통(通)하다
  • 김두헌 기자
  • 승인 2016.07.29 15: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6. 우수교원 역량강화, 다양한 예술체험으로 통합교육 역량 키워

전라남도장성교육지원청(교육장 이영만)은 ‘미래지향적 학교문화 창출’을 위해 ‘교육공동체가 만족하는 문향장성교육’실현의 일환으로 2016. 우수교원 역량강화연수를 7월 27일부터 29일까지 2박3일간 실시했다.

장성교육발전에 기여도가 높은 교원을 대상으로 진행된 이번 연수는 올해 22명의 교원들이 혁신학교 방문과 예술체험으로 선진학교문화 창출을 위한 새로운 방향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됐다.

경기도 서정초등학교를 방문해 혁신교육과정 우수사례를 공유하고 ‘교육선배와의 대화’시간을 마련해 바람직한 교육방향의 모색과 실천적 역량을 강화하기 위한 상호토론활동을 벌였다. 또한 뮤지컬‘브로드웨이 42번가’와‘이중섭 백년의 신화’전, 인사동‘예술의 거리’와 ‘남이섬’ 탐방을 통해 예술과 교육의 통합을 통한 장성무지개학교교육지구의 미래지향적 발전방향을 탐색했다.

이영만 교육장은 "세계화에 따른 다양한 문화에 대한 이해와 적응력이 갈수록 중요시되고 있다. 다문화간 적응능력, 즉 문화지능(CQ)이 우리문화에 대한 정체성을 확고히 하는 기회가 돼야 한다"며, "아울러 이번 연수가 예술을 통한 감성교육역량을 넓히는 기회가 됐으면 한다"며 격려했다.  

설익환 장성월평초 교사는 "선진학교 탐방과 교육 대선배와의 대화에서 그 동안 가졌던 의문을 해결하는 아이디어를 얻었고, 다양한 공연과 전시회에 흠뻑 취할 수 있어 행복했다"며 "예술의 아름다움을 마음껏 만끽하고 우리문화의 소중함을 깨우치는 소중한 기회였다"고 소감을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