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전남 영광-경북 군위교육지원청 '합동 워크숍 개최'
상태바
전남 영광-경북 군위교육지원청 '합동 워크숍 개최'
  • 김두헌 기자
  • 승인 2016.07.29 12: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군위청방문사진5.jpg

전라남도영광교육지원청(교육장 김영형)과 경상북도군위교육청(교육장 권순박)은 7월 28일, 전라남도영광교육지원청 대회의실에서 양 기관의 관계자 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영호남 교육 교류 상호협력을 위한 합동 워크숍을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올해 6월 24일 영·호남 교육 교류 증진 업무협약에 따라 추진된 것으로 영광-군위교육지원청간 화합을 도모하고 이를 발판으로 전라남도 영광 지역과 경상북도 군위 지역 학생들의 체험 학습과 문화 교류 증진, 우수 교육 프로그램의 정보 공유와 협력 네트워크 구축 등에 관한 본격적인 교육 교류에 나서 영호남 교류 사업이 안착될 수 있도록 한다는 방침이다.

  

김영형 영광 교육장은 환영사에서 약 300km가 넘는 거리를 달려 영광까지 기꺼이 참석해 준 군위청 교직원 35명에 대한 고마움을 전하고, "이번 워크숍을 통해 지역 자원과 정보 공유 등 상호협력으로 영호남의 특색을 살린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학교별 교류 프로그램을 진행하는 등 배움이 즐겁고 나눔이 행복한 인재가 자라날 수 있는 발판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권순박 군위 교육장은 답사를 통해“소통과 나눔의 영호남 교육 교류를 통해 학생들의 행복교육 실현의 시금석이 될 수 있도록 양 기관이 함께 노력해 가자”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