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담양교육청, 中國 역사·문화체험학습 다녀와
상태바
담양교육청, 中國 역사·문화체험학습 다녀와
  • 김두헌 기자
  • 승인 2016.06.30 15: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죽골 초등 국외체험학습(1기)3박 4일간 실시…서안일대 둘러보며 글로벌 마인드 함양

160630 2016.초등국외체험학습(1기).jpg

담양교육지원청에서는(교육장 공영휴) 관내 초등학교 6학년 학생 17명과 우수교원 3명을 대상으로 지난 24일(금)~27일(월)까지 3박 4일간 역사의 고도 중국 서안으로 해외 문화 체험학습을 실시했다.  

 

이번 체험학습은 동서양 문화 교류에서 중요한 역할을 했던 실크로드의 기점이었던 서안을 돌아보며 중국 문화에 대한 이해와 포용력을 기를 수 있는 뜻깊은 체험학습이 됐다. 학생들은 섬서역사박물관, 서안의 상징적인 건축물인 종루, 고루 등을 방문하여 오천년의 중국 역사를 접할 수 있었다.

특히 세계 8대 불가사의로 꼽힐 만큼 거대한 규모와 정교함을 갖춘 병마용갱, 진시황릉의 웅장함에 놀라워했으며, 서안 지역의 문화를 접하며 우리와 다름을 인정하고 이해하는 시간이 됐다. 또한 화산, 화청지 등에서 대나무악기 연주를 통해 우리나라 전통악기의 우수성을 알리고, 담양을 홍보하는 시간도 가졌다.

 

이번 체험학습에 참여한 정명헌(무정초등학교, 6학년)군은 “중국 체험 학습은 견문을 넓히고 미래에 대한 꿈과 희망을 키우며 나라를 사랑하는 마음과 긍지를 갖는 계기가 됐다”고 소감을 밝혔다. 올해로 6년 째 추진되고 있는 초등국외체험학습은 담양교육지원청 특색교육으로 초등학교 영어교과서 핵심문장 외우기 'FET인증제' 우수학생을 선발해 글로벌 역량 강화를 위해 담양군청의 예산 지원을 받아 매년 2회 국외체험학습 기회를 부여하고 있다.
 

공영휴 교육장은 “이번 국외체험학습을 통해서 견문을 넓혀 학생들의 꿈이 얼마나 크고 멀리 나아 갈 수 있을지 생각해 보게 하는 소중한 시간이 됐을 것이라 믿는다”며 "담양군청과의 긴밀한 협조 속에 관내 학생들에게 꿈과 희망을 심어 줄 수 있는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