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전남 최초, 도전 청렴 골든벨 내가 울린다"
상태바
"전남 최초, 도전 청렴 골든벨 내가 울린다"
  • 김두헌 기자
  • 승인 2016.06.23 16: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양서초등학교 허영숙 행정실장 우승차지 …중마고등학교 윤은주 주무관 2위

쳥렴골든벨.jpg

전라남도광양교육지원청(민영방 교육장)이 6월 23일, 광양실내체육관에서 청렴한 직장분위기 확산을 위해 ‘2016년도 도전! 청렴 골든벨 대회를 개최해 관심을 모았다. 청렴에 대한 역량을 높이기 위해 전남 최초로 광양교육지원청에서 시행한 도전! 청렴 골든벨은 광양지역 초・중・고등학교 및 직속기관 지방공무원 180여명이 참여했다.

특히 청렴・행동강령 관련 ○,×퀴즈등 다양한 형태의 문제를 통해 최후 1인을 남기는 방식으로 진행되었고 대회 진행의 재미를 더하기 위해 이벤트 코너도 운영했다. 또한 이론상의 청렴지식이 아닌 현실적인 사례위주의 골든벨 문제를 통해 청렴에 대한 마음가짐을 새롭게 하는 계기가 됐으며, 공무원 행동강령 중 오해하기 쉬운 범주에 대한 문제가 상당수 출제돼 공무원들이 업무를 하면서 직면하게 되는 여러 가지 위기상황에 적절하게 대처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했다.

 

이번 청렴골든벨 대회 1등은 광양서초등학교 허영숙 행정실장, 2등은 중마고등학교 윤은주 주무관이 차지했다. 민영방 교육장은 “어느 때 보다 공직기강 확립과 청렴 실천이 강조되는 시기에 청렴 골든벨 대회를 갖게 됨으로써 신뢰받는 광양교육의 시금석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