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곡성Wee센터 ‘ NLP·최면 힐링 콘서트 개최 눈길'
상태바
곡성Wee센터 ‘ NLP·최면 힐링 콘서트 개최 눈길'
  • 김두헌 기자
  • 승인 2016.05.27 14: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NLP 최면 전문가 설기문 박사 초청 …잠재능력 일깨워주면 힐링되고 편안함 느껴

곡성교육지원청(교육장 박찬주)Wee센터는 5월 25일(수) 곡성교육문화회관에서 ‘NLP·최면 힐링 콘서트’라는 주제로 국내 최고의 NLP·최면전문가 설기문 박사를 초청해 상담업무관계자 역량강화 연수를 3시간 가량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날 연수는 관내 학교에서 학교상담업무를 맡은 교사 뿐만 아니라  학생상담자원봉사자, 연수를 희망하는 모든 교직원과 학부모 100여명이 참석해 NLP라는 새로운 기법을 이해하고 직접 NLP를 통해 자신의 부정적인 생각과 마음을 스스로 치유해 보는 힐링의 시간을 가졌다.   

강사로 초청된 설기문 박사는 최면기법 시연을 통해 “우리 모든 인간이 가지고 있는 잠재능력을 깨워주면 스스로 힐링이 되고 편안함을 느낄 수 있다. 그러므로 우리 무의식 속에 내죄된 프로그래밍을 수정해주면 모든 행동수정은 가능하다”고 강조했다. 특히 직접 현장에서 동물이나 음식에 대한 두려움을 호소하는 대상자를 선정해 치유해 박수 갈채를 받았다.

이날 연수에 참석한 조미연 곡성중앙초 선생님은 “TV에서만 보던 NLP·최면장면을 직접 시연하는 것을 보니 놀랍기도 하고 내담자의 치유적 경험이 내게로 전해지는 느낌이었다”고 말했다. 곡성교육지원청관계자는 "앞으로도 꾸준히 상담업무관계자 역량강화 연수를 통해 질 높은 상담서비스 제공과 관내 위기학생들의 건전한 성장을 도모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