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함평영재교육원, 중등 학부모 대상 수업 공개
상태바
함평영재교육원, 중등 학부모 대상 수업 공개
  • 김두헌 기자
  • 승인 2016.05.25 21: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남대학교 방신옥 교수와 함께 ‘피타고라스의 음계’ 주제 수학 수업 눈길끌어

함평영재교육원 중등 공개수업.jpg

함평교육지원청(교육장 강대영)에서는 5월 25일, 함평영재교육원 중등 학생과 부모님이 함께 하는 학부모 대상 수업 공개를 열어 학부모들이 자녀와 함께 문제 해결 방법을 탐구하고 고민하는 시간을 갖고 영재교육에 대한 이해를 높이는 시간을 가졌다.
 

중학교 1학년 학생들은 전남대학교 방신옥 교수와 함께 ‘피타고라스의 음계’를 주제로 수학 수업을 공개했다. 음높이를 나타내는 진동수의 곱의 특성을 이해하고, 피타고라스 음계의 진동수를 구해 본 후, 마지막으로 나만의 팬플룻 만들기로 수학과 음악의 연관성을 느껴보는 시간이었는데, 팬플룻 만들기에서는 학부모님들이 더 적극적으로 토론하는 모습을 보여 모두의 웃음을 자아냈다.

2학년 학생들은 ‘빛의 굴절을 이용한 전반사 현상’을 주제로 한 과학 수업에서 빛의 굴절에 대해 자유롭게 탐색해 전반사의 조건을 찾아내고, 이를 이용해 모둠별 협업으로 창의적인 스토리를 만들어 보는 ‘반전 있는 그림 만들기’ 시간을 가졌다. 수업을 참관한 한 학부모는 “우리 아이가 영재교육원 수업을 좋아하는 이유가 있었다. 주제에 대해 스스로 생각하고 탐구해 보게 하면서 창의력과 융합적 사고력을 키워 주는 영재교육원 수업 방식이 정말 흥미롭다”고 말했다.
 

함평영재교육원 관계자는 수업 후 학부모와의 대화 시간을 통해 "학부모들의 다양한 의견을 듣고, 소외 지역 학생들에게 다양한 창의·융합 체험 기회 제공으로 더욱 발전하는 함평영재교육원을 만들어 갈 것"을 약속하고 "영재교육 활성화를 위해 학부모들의 적극적인 협력을 바란다"고 당부했다. 아울러 함평영재교육원 초등 수업 공개는 오는 6월 21일(화)에 있을 예정으로 중등과 마찬가지로 학부모가 함께 참여하는 수업을 계획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