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中國 천태현 교육국 학생들 26명 화순 방문
상태바
中國 천태현 교육국 학생들 26명 화순 방문
  • 김두헌 기자
  • 승인 2016.05.19 15: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화순제일초, 화순오성초, 도곡초, 동면초, 화순제일중 학생집에서 머물며 학교생활

국제우호교류(1).jpg

화순교육지원청(교육장 권영길)은 지난 5월 17일부터 5월 20일까지 2008년 국제우호교류협약 체결 이후, 매년 화순군청의 지원과 협조로 상호방문 교류를 활발히 진행하고 있는 중국 절강성 천태현 교육국 대표단 8명과 실험소학교, 천태2소학, 시풍소학, 천태소학 학생 26명 등 34명을 초청해 국제교류의 장을 꽃피웠다.

 

중국 천태현 교육국 학생들은 방문기간 동안 결연을 맺은 학생들 집에서 머물며 한국의 가정 문화를 직접체험하고, 학교생활도 함께했다. 또한 능주초 정율성음악교실, 능주 주자묘 등을 방문해 화순과 중국 문화의 연결 고리에 대해 배우는 기회도 가졌다.

 

이번 대표단을 인솔한 중국 천태현 교육국 꾸즈융 부국장은 “이번 방문으로 중국과 문화가 비슷하다는 걸 알게 되었다. 특히 한국 학교의 우수한 교육 프로그램들이 매우 인상적이었으며, 한국의 좋은 문화를 직접 대하게 되어 학생들에게도 참교육이 되었으리라 믿는다”고 말했다.

 

권영길 교육장은 “중국학생들이 한국문화를 직접 접하면서 중국과 공통점이 많다는 것에 호기심을 가지고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있다. 문화는 나라마다 서로 다른 특색이 있겠지만 학생들이 문화의 공통점을 발견하는 모습에서 앞으로 더욱 심도 있고 활발한 교류가 기대된다”고 말했다.

천태현 교육국 관계자와 학생들은 화순에서의 일정을 마친 후 광주문화체험과 서울 경복궁 관람 등 한국에서의 시간을 좀 더 갖고 5월 21일 중국으로 돌아갈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