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보성영재원, 보성다향대축제 기간 과학부스 운영
상태바
보성영재원, 보성다향대축제 기간 과학부스 운영
  • 김두헌 기자
  • 승인 2016.05.09 15: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다향제 부스 운영1.jpg

보성영재교육원에서는 5월 4일부터 보성다향대축제가 열리는 5일간 보성청소년수련원 앞에서 과학체험 부스를 운영해 보성군민, 관광객들로부터 호평을 얻었다. 부스 운영은 영재교육원 학생들의 자원봉사로 이뤄졌으며, 천체망원경 모형, 첨성대, 간이 해시계 등 7개 주제로 진행됐다.

가족이 함께 만들면서 학생들은 과학의 원리를 배우고, 부모들은 자녀와 협동 작업을 하면서 가족애를 발휘하는 시간을 가졌다. 특히, 어린이날에도 참여해 친구들과의 즐거운 시간들을 뒤로하고 부스를 운영하는 등 5일 동안 영재원 학생들의 80%가 자발적으로 참여해 재능을 나누고 기부하는 활동에 익숙해진 학생들의 모습을 보였다.

 

보성영재교육원은 2015학년도에 '재능 나눔으로 자라나는 보성 과학의 꿈'을 주제로 과학체험 부스를 주말에만 여러 차례 운영해 관내 학생 및 학부모들에게 큰 호응을 받아왔다. 체험활동에 참여한 외부 관광객은 “영재 학생들이 두뇌만 좋아서는 훌륭한 지도자가 될 수 없다. 이렇게 휴일날 봉사활동을 한 모습을 보니, 보성영재원 학생들의 밝은 미래가 보인다”며 칭찬을 아끼지 않았다.

 

영재교육원 관계자는 “영재학생들이 이기심을 버리고 바른 인성을 지닌 지도자로 자라나도록 봉사활동을 통한 나눔 기회를 자주 갖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