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나주교육지원청, 원어민 영어 보조교사 연찬회
상태바
나주교육지원청, 원어민 영어 보조교사 연찬회
  • 김두헌 기자
  • 승인 2016.05.02 11: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영어 교육과 교사 간 네트워크 형성 위해 노력 다짐

나주.jpg

전라남도나주교육지원청(교육장 오인성)은 4월 29일, 나주교육지원청 대회의실에서 2016학년도 상반기 원어민 영어 보조교사 연찬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연찬회는 4월에 전입한 신규 원어민 영어 보조교사 소개와 더불어 원어민 영어 보조교사와 협력교사와의 효율적 교수·학습 방법 모색을 위해 마련됐다.
 

이날 연찬회에서는 전남외국어고 김명심 교사가 강사로 나서 원어민 영어 보조교사와 협력교사 간 문화적 차이에 대한 상호이해, 교사간 존중과 신뢰를 바탕으로 한 협력의 중요성, 교수․학습 내용 설계 시 학생들의 의사소통, 협동학습, 창의성 신장을 위해 노력할 사항 등을 안내했다.
 

특강에 이어 진행된 자유 발표 시간에는 빛가람중 Thomas Rogers 교사가 5년 동안의 한국 생활을 통해 얻게 된 한국 생활의 노하우와 영어 교수법에 대한 정보를 원어민 영어 보조교사들과 공유해 박수를 받았다. 김종인 교육지원과장은 원어민 영어 보조교사들에게 “학생들의 영어 의사소통능력 함양을 위해 노력해주시고, 수업을 통해 학생들이 다양한 문화를 경험하고 영어 사용에 두려움을 줄여나갈 수 있도록 해 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나주교육지원청은 앞으로도 원어민 영어 보조교사와 협력교사를 위한 연찬회를 지속적으로 추진함으로써 영어 교육에 대한 공교육의 신뢰도 제고 뿐만 아니라 영어 교사 간의 네트워크 형성을 위해 노력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