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함평교육지원청, 초등돌봄전담사 역량 강화 연수
상태바
함평교육지원청, 초등돌봄전담사 역량 강화 연수
  • 김두헌 기자
  • 승인 2016.04.19 09: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돌봄전담사 연수2.jpg

함평교육지원청(교육장 강대영)은 18일, 자기주도적 역량 강화로 행복한 돌봄교실 만들기에 노력하고 있는 관내 초등돌봄전담사 13명을 대상으로 ‘천연염색과 콜크공예’ 연수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함평 돌봄전담사협의회는 외부강사 및 자체 강사를 활용해 매월 첫 주 자발적 연수를 실시하고 있으며, 4월과 9월에는 교육지원청에서 연수를 지원하고 있다.

지난 3월에는 ‘과일바구니놀이, 미꾸라지잡기놀이’ 등 처음 만난 아이들이 서로 친해질 수 있는 놀이 활동으로 연수를 실시하여 학기 초 돌봄교실의 행복한 만남을 준비하였고, 이번 4월에는 체험활동 및 돌봄교실 환경 꾸미기를 위한 ‘천연염색, 콜크공예’를 연수 주제로 잡았다.
 

이후 종이접기, 우쿠렐레, 조형놀이 등의 표현활동과 그림책놀이, 북아트를 비롯한 독서활동, 안전교육 등 내년 2월까지의 연간 계획이 알차게 세워져 있다.  스스로 자기 연찬의 기회를 만들어가는 함평 돌봄전담사들은 “행복한 돌봄교실은 행복한 돌봄전담사가 만들어간다. 아는 만큼 아이들에게 더 많은 것을 줄 수 있어 행복하다”며, "행복한 초등돌봄교실 전문가가 되기 위해 끊임없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함평교육지원청은 돌봄교실 안전강화 및 돌봄전담사 역량 강화로 학부모가 안심하고 자녀를 맡길 수 있는 ‘엄마품처럼 따뜻한 돌봄교실’을 만들어가기 위해 적극 지원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