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함평교육지원청, 초등 수학 수업 클리닉 분원형 연수
상태바
함평교육지원청, 초등 수학 수업 클리닉 분원형 연수
  • 김두헌 기자
  • 승인 2016.04.17 22: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초등수학수업클리닉(2016.4.14.).jpg

“빨리 교실에서 아이들과 수업해 보고 싶어요.”

 

함평교육지원청(교육장 강대영)은 2016년 함평교육지원청 역점과제인 ‘문제해결력을 키우는 수학사랑 프로젝트’운영과 수학교육 활성화를 위해 관내 초등 교사 20명을 대상으로 ‘초등 수학 수업 클리닉’연수 과정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 연수는 전라남도교육연수원의 분원형 연수 공모를 통해 개설된 것으로 4월 14일(목)~4월 28일(목)까지 매 주 화, 목요일 5일에 걸쳐 총 15시간 과정으로 진행된다. 연수 내용은 수학과 교육과정을 비롯해 스토리텔링, 수학과 교재 교구 제작·활용, 융합 수학과 수업 재구성, 나만의 수학 수업 디자인 등 실습·토론 중심의 강의들로 구성돼 교사와 학생 모두 행복한 수학 수업을 만들어가는데 많은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된다.

특히 지난 3월에 발령받은 신규 교사 및 저경력 교사들에게 수학 수업뿐만 아니라, 교육과정 운영 전반에 걸쳐 의견을 나눌 수 있는 장이 마련된 만큼 학교 교육력 제고도 예상된다. 함평교육지원청은 무지개학교 교육지구 운영, 독서·토론수업 활성화와 함께 수학교육 활성화를 역점과제로 추진하고 있다.

강대영 교육장은 "앞으로도 학생들에게 수학캠프, 수학놀이 체험전 등 다양한 수학 관련 체험의 기회를 제공하고, 교사들의 수학과 교실수업개선 노력을 적극 지원해 함평 학생들의 수학 학습력을 지속적으로 높여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