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화순교육지원청 "청렴은 선택 아닌 공무원의 의무"
상태바
화순교육지원청 "청렴은 선택 아닌 공무원의 의무"
  • 김두헌 기자
  • 승인 2016.04.15 11: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라남도화순교육지원청(교육장 권영길)은 4월 12일, 관내 각급학교 교장 및 행정실장, 교육지원청 전 직원 등 81명을 대상으로 청렴문화 확산 및 청렴의식 제고를 위한 '2016. 초·중·고 학교장 연찬회' 를 실시했다.

권영길 교육장은 이날 "공직자의 청렴은 법에 명시되어 있는 공무원의 의무사항이며, 안정적인 사회를 유지하는 원동력이다"며, "2016년 청렴 화순교육 실현을 위해서 전 교직원이 공정하고 투명한 업무처리를 통해 청렴도 향상에 함께 노력해주기 바란다"고 당부했다.

찾아가는 맞춤형 청렴교육 강사 임근희 대표는 '관행 뒤에 숨지 마라' 라는 주제로 "청렴은 선택이 아닌 ‘공무원의 의무’"라면서 관행이라는 이유로 발생되는 부패행위에 대한 의식 개선 방법 및 부정청탁 및 금품 등 수수의 금지에 관한 법률 등에 대해 강의했다.

연찬회에 참석한 교장선생님들은 "공직자로서 청렴의 의무를 제대로 알고 이행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관리와 교육을 통해 학교현장에서부터 청렴이 생활화되도록 노력하겠다" 고 말했다. 이번 청렴교육은 공직자의 청렴 실천 의지를 다지는 계기가 됐으며, 전남 청렴문화 확산 및 청렴도 제고에 화순교육지원청이 적극 앞장설 것을 다짐하는 자리가 됐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