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청자골 무지개학교 교육지구 지원단 연수 협의회 개최
상태바
청자골 무지개학교 교육지구 지원단 연수 협의회 개최
  • 김두헌 기자
  • 승인 2016.04.07 11: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진교육지원청(교육장 배 건)은 2016. 청자골 무지개학교교육지구의 효율적인 운영을 위해 관내 무지개학교 업무담당 교원 및 교육청 업무담당자 등 총 25명의 무지개학교 교육지구 지원단을 구성하고 지난 4월1일 강진교육지원청 모란感실에서 연수 및 협의회 시간을 가졌다.

이번 연수 및 협의회는 무지개학교 교육지구 사업 2년차를 맞아 효율적 운영사례 중심의 연수를 시작으로 2015년도 운영결과를 반성하고, 2016년에 전개될 사업의 발전방향과 현장의 고충에 대한 대책을 협의하는 자시간을 가졌다.

이날 연수에 강사로 나선 고일석(도덕중)은 "교원들의 교육혁신에 대한 자발적인 참여의 활성화가 무엇보다도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또한, 협력적인 학교문화 조성과 교사의 수업전문성 신장을 위한 수업멘토링과 학생 스스로 인생설계와 진로 계획을 수립하고 실행하는 능동적인 참여를 유도하기 위한 자기주도학습 프로그램의 운영사례를 안내해 참석자들의 높은 공감대를 형성했다.

협의회를 주관한 최명심 교육지원과장은 “청자골 무지개학교 교육지구 지원단 협의를 통하여 현장의 의견을 깊이 있게 수렴하고 지속적이며 발전적인 무지개지구 중점과제 해결을 위해 교육공동체 모두가 협력해 행복한 강진교육을 내실있게 만들어 가자”고 말했다.

배 건 교육장은 "향후 지자체 및 지역사회와 협력적 파트너십을 통해 강진교육을 함께 만들어가기 위해 노력하고, 정례적인 지원단 협의와 컨설팅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무지개학교 교육지구의 성공적 안착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