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나주교육지원청, 초·중 교장단 독도에서 워크숍
상태바
나주교육지원청, 초·중 교장단 독도에서 워크숍
  • 김두헌 기자
  • 승인 2016.04.05 10: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독도 워크숍(나주).jpg

나주교육지원청(교육장 오인성)은 3월 30일(수)~4월 1일(금) 2박 3일 일정으로 교육장을 비롯한 나주교육지원청 관계자 및 나주시 관내 초·중 학교장 41명이 참석한 가운데 “독도교육 역량 강화를 위한 초·중 학교장 워크숍”을 성황리에 마쳤다고 밝혔다.

이번 워크숍은 독도 및 역사교육 강화에 대한 국가·사회적 요구 증대에 발맞춰 선제적으로 학교 관리자들이 독도를 직접 탐방함으로써 독도교육의 전문성과 영토수호정신의 제고를 통해 학교현장의 독도교육을 활성화 시킬 목적으로 추진됐다.

특히 일정 내내 초·중 교장단은 울릉교육지원청(교육장 서정우)을 비롯해 울릉군청(군수 최수일) 직원들의 뜨거운 환대와 관심 속에 울릉도와 독도 탐방이 진행됐다. 이에 앞서 나주교육지원청은 지난해 구미교육지원청과의 업무협약을 체결했고 이번 워크숍을 통해 영·호남의 교육 교류에 한걸음 더 나아가 독도영토주권의식을 통한 영·호남의 협력된 모습으로 발전된 좋은 본보기가 됐다.

또한 나주교육지원청은 국립나주박물관 관장(박중환)을 특별강사로 동행해 장거리 이동시간을 틈틈이 활용한 독도의 역사 바로알기 연수를 병행함으로써 참석자들의 만족도가 매우 높았다. 워크숍에 참석한 서금만 공산초 교장은 "이번 독도 탐방은 생애 가장 의미있고 가치있는 평생 잊지 못할 워크숍이었다"면서 "학교현장에서 독도교육에 더욱 정진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