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보성 Wee센터 "나쁜 기억을 지워드립니다"
상태바
보성 Wee센터 "나쁜 기억을 지워드립니다"
  • 김두헌 기자
  • 승인 2016.03.29 22: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콘테스트 및 찾아가는 이동상담실을 통한 상담주간 운영

보성상담.jpg

보성교육지원청(교육장 정영배) Wee센터는 2016년도 새 학기를 맞아 지난 7일부터 보성 관내 학생을 대상으로 학생이 꿈을 가지고 안정적인 학교적응을 할 수 있도록 상담주간을 운영해 호응을 얻고 있다.
    

찾아가는 이동 상담실은 전년도에 Wee센터의 전문적인 상담을 제공받지 못한 학교를 우선하여 탄력적으로 운영하고 있다. ‘나쁜 기억을 지워드립니다.’프로그램은 학생들의 상담에 대한 담을 낮추고, 자연스럽게 고민을 이야기할 수 있도록 도우며, 학교부적응 학생을 예방하는데 목적이 있다.
    

또한 2014년도에 처음 개최된 사진 콘테스트는 학생-교사간의 친밀감과 단합으로 신학기 학교 적응 향상에 기여하고, Wee센터 홍보에서 효과성을 거둔 프로그램으로 2016년에 3회를 맞고 있다. 올해는 18팀이 응모하며 큰 호응을 얻었다.

'나쁜기억을 지워드립니다.’프로그램에 참여한 한 학생은 “저는 제가 무슨 고민이 있었는지 몰랐었는데 나쁜 기억을 떠올리는 과정에서 아주 힘들고 해결하지 못한 일을 발견했다. 선생님의 지지와 격려의 말과 따뜻함에 힘을 얻게 됐다. 이제는 상담을 편하게 할 수 있을 것 같다”고 소감을 밝혔다.
    

보성교육지원청 Wee센터는 4월 초까지 ‘나쁜 기억을 지워드립니다’라는 제목으로 관내 소규모 학교를 방문해 학생들이 건전한 학교생활을 영위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