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보성교육지원청-호남대 '방과후학교 협약 체결'
상태바
보성교육지원청-호남대 '방과후학교 협약 체결'
  • 김두헌 기자
  • 승인 2016.03.28 16: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위탁운영출범식(단체).jpg

보성교육지원청(교육장 정영배)는 3월 28일, 전남도교육청-호남대 랄랄라스쿨-보성관내 방과후학교 위탁학교장, 방과후학교 외부강사 등 8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2016. 보성지역 방과후학교 위탁운영 출범식을 가졌다.

 

위탁 운영에는 보성 관내 초·중 14교가 참여해 호남대학교 사회적 기업 ‘랄랄라스쿨’의 우수한 강사를 지원 받고, 체계적인 관리를 통해 다양하고 질 높은 프로그램을 제공받는 등 농촌 지역에서의 방과후학교 운영의 어려움을 해소해 줄 계획이다.

 

정영배 교육장은 “방과후학교의 시작은 사교육비 경감과 도·농간 교육격차를 줄이는 부분으로, 학생과 학부모의 만족도가 높은 수요자 중심의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하지만, 도시의 환경과는 다른 보성지역의 한계를 보완해 줄 수 있는 질 좋은 강사 투입, 체계적 관리 등 위탁운영이 좋은 성과를 거둘 수 있기를 바란다”며 적극적인 협조를 당부했다.

 

박상철 호남대학교 부총장은 “방과후학교 위탁운영이 보성교육 발전에 원동력이 되길 기대하고, 교육복지 구현을 위한 교육공동체 실현을 위해 인적·물적 자원을 아낌없이 제공해 글로벌 인재로 성장해 가도록 최선을 다할 것을 약속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이날 출범식에 앞서 가진 외부강사연찬에서는 김기태 교수(광주대학교 신문방송학과)의 ‘소통과 공감’을 주제로 강의가 있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