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강진 ‘학생참여중심 교실수업 만들기’ 직무연수
상태바
강진 ‘학생참여중심 교실수업 만들기’ 직무연수
  • 김두헌 기자
  • 승인 2016.03.21 13: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학생참여중심교실수업만들기1.jpg

전라남도강진교육지원청(교육장 배건)은 지난 18일부터 19일까지 중소기업진흥공단  호남연수원에서 관내 초·중등 교사 42명을 대상으로 '학생참여중심 교실수업 만들기'직무연수를 실시했다. 이번 연수는 전년도 무지개학교 교육지구 수업혁신 직무 연수에 이어, 새로운 수업 기법의 체험을 통한 교사들의 현장적용형 교실수업 전문성 향상을 위해 마련됐다.

 

연수 첫날 ‘거꾸로 교실의 마법’의 기획자 KBS 정찬필 PD의 ‘21세기 교육혁명의 방향’ 강의를 통해 교사들은 교실수업이 변해야만 학교가 살 수 있다는 것을 깊이  인식했으며, 이후 15명의 강사들과 함께 팀티칭으로 수업영상 제작법 배우기 및  수업디자인하기, 디딤수업 준비를 위한 동영상 촬영 제작해보기, 교과별로 실제 수업 디자인해보기 등 교실 현장에 바로 적용할 수 있는 다양한 내용들을 실습했다.

 

연수에 참여한 강진여중 교사는 “자유학기제 전면 실시에 따라 교실수업에 대한   고민이 많았는데, 이번 연수를 통해 학생들과 함께 만들어 가는 수업 방법을 배울 수 있어서 가슴 뿌듯했다”고 소감을 밝혔다. 배건 교육장은 “강진 관내 교사들의 자기 수업에 대한 혁신 의지와 노력은 강진교육의 밝은 미래를 약속하는 것으로 교실수업개선을 위한 지속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강진교육지원청은 앞으로 자발적인 수업연구회 및 동아리 구성, 수업컨설팅 등으로 이번 연수가 현장 교실수업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지원해 나갈 계획이다. 한편, 이번 현장 적용형 교실수업 혁신 연수가 교실 수업의 조기 변화를 유도해 강진 관내 학생들의 교육력 제고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