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강진교육지원청, 특수교육 향한 열정 후끈
상태바
강진교육지원청, 특수교육 향한 열정 후끈
  • 김두헌 기자
  • 승인 2016.03.11 12: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6 특수교육 운영 계획 및 나이스 활용 전달연수 개최

강진교육지원청(교육장 배건) 특수교육지원센터는 지난 8일 유·초·중·고등학교 특수교사 및 통합학급교사 19명을 대상으로 2016 특수교육 운영 계획 설명회를 개최했다.

이 날 설명회는 전라남도교육청에서 발간된 '전남 특수교육 운영 계획 2016'을 바탕으로 진행됐다.

관내 교사들이 자료를 바탕으로 창의적이고, 적극적인 특수교육 활동을 전개하여 장애학생의 교육권을 최대한 보장할 수 있도록 안내했다. 배건 교육장은 “장애학생들이 자존감을 가지고 밝고 명랑하게 생활할 수 있는 학교 분위기가 조성돼야 한다”며 “참석하신 특수교사 및 통합학급교사부터 솔선수범하여 학생들에게 따뜻한 마음으로 함께하는 1년이 됐으면 한다”고 당부했다.

이어 여수여명학교 박진영 선생님을 초청해 나이스 개별화교육계획 작성 및 활용법에 대한 연수도 함께 진행됐다. 수기로 작성하던 방식을 벗어나 나이스 시스템을 활용한 개별화교육계획을 통해 특수교육대상자가 전학, 상급학교 진학할 때 번거로이 우편송부를 하던 것이 용이해질 것으로 예상된다.

연수에 참여한 병영초 교사는 “정확하고 세세한 절차를 알지 못해서 활용하지 못했는데 올 해는 나이스를 활용해서 개별화교육계획을 작성 해봐야겠다”며 연수에 대한 만족감을 나타냈다.  한편, 올 해부터 나이스를 활용한 특수교육통계조사 프로그램에 대한 설명도 이어져 매년 특수교육 발전을 위해 이뤄던 통계조사에 만전을 기할 것으로 예상된다.

한편, 오는 4월 강진교육지원청 특수교육지원센터는 관내 특수교사 및 통합학급교사를 대상으로 성공적인 통합교육을 위한 연찬회를 개최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