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광주교대-대만 타이중교육대학교와 업무협약 체결
상태바
광주교대-대만 타이중교육대학교와 업무협약 체결
  • 이하정 기자
  • 승인 2016.03.11 12: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문 교육행정가 및 글로벌 인재양성 앞장…학생 및 교직원, 학술자료 교류

광주교육대학교(총장 이정선)는 대학 구성원 국제화 역량을 신장하고 해외 우수대학의 성공적 행정 사례 벤치마킹을 위해 대만 타이중교육대학교(Wang Ru Jer 왕여철)와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10일 대만 타이중교육대학교에서 열린 이번 업무 협약식에는 양 기관 관계자 50여명이 참석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 대학은 학생 및 교직원 교류와 학술자료 교류 등 상호 발전을 위해 긴밀하게 협력할 예정이다.

또한 창의성과 전문성이 바탕이 된 교육행정을 실천하고자 ‘제 1회 광주교대-타이중교대 직원 상호 교류회’를 진행해 △대학 행정 서비스 만족도 제고 △대학 혁신을 위한 직원역량강화 △ 대학 행정업무 개선에 관한 Session별 주제발표 및 토론의 시간을 가졌다.

이정선 광주교대 총장은 “최근 공무원 사회에 불고 있는 적극적인 행정 업무 구현을 위한 대학 내 직원 역량강화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본 교류를 추진하게 됐다”며 “이번 교류를 기점으로 공무원 사회의 변화·혁신에 부응할 수 있는 대외적 행정 안목을 기르는 한편 직무 전문성을 기르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대만 타이중 교육대학교는 1899년 설립돼 120년의 긴 역사를 지닌 대만 유수 교육대학이다. 현재 학생들의 바른 인성 형성을 위한 교육에 중점을 두고 교사 자질 및 직업 전문성을 개발을 위한 Dual track 교육과정을 운영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