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학생 상담 지원‥강진 유관기관 협의회 열려
상태바
학생 상담 지원‥강진 유관기관 협의회 열려
  • 김두헌 기자
  • 승인 2016.02.24 18: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진교육지원청, 학생상담지원을 위한 유관기관 협의회 개최

유관기관협의회.jpg

강진교육지원청(교육장 배건)은 지난 16일 Wee센터에서 학생상담 지원을 위해 지역 유관기관인 강진경찰서와 강진청소년상담복지센터의 각 사업별 담당자와 함께 협의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협의회에서는 각 기관에서 독자적으로 수행하고 있는 상담사업이 효과적이고 협조적으로 이뤄 질 수 있도록 의견을 교환했다.

학교폭력 가해 및 피해 상담, 또래상담사업, 학업중단숙려제, 상담 신청 및 접수 등의 내용을 중심으로 논의가 이뤄졌다. 학업중단숙려제와 같은 경우 학교 복교 학생 발생 시 Wee센터에서 지속 관리하기로 했으며 학업중단 학생의 경우 상담복지센터와 연계하여 검정고시 및 취업 지원 프로그램을 받을 수 있도록 연계하기로 했다.

 

배건 교육장은 “지역사회 내에서 같이 연대해서 진행하는 것이 매우 중요하고 서로 도와주고 보완해 보다 필요한 곳에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이 필요하다. 향후 지속적으로 소통하는 기회를 갖도록 하자”고 말했다. 강진교육지원청은 협의회 결과에 따라 3월부터 Wee센터의 연간 운영계획과 상담복지센터의 상담 사업을 함께 홍보하고 신청을 받아 중복되지 않게 학교에 제공할 예정이다.

특히, 경찰서와 상담복지센터와 연계해 학교폭력 예방을 위한 캠페인 등을 진행할 예정이다. 또한 진행에 있어 지역특성상 협동학교 군으로 교육 및 상담 프로그램을 제공하기로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