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창의융합형 인재 양성 '교육의 엘도라도 나주에서'
상태바
창의융합형 인재 양성 '교육의 엘도라도 나주에서'
  • 김두헌 기자
  • 승인 2016.02.17 16: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나주.jpg

전라남도나주교육지원청(교육장 오인성)은 2월 16일, 나주교육지원청 대회의실에서 학부모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5 개정 교육과정 학부모 설명회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2015 개정 교육과정 학부모 설명회는 지난 2015년 9월 23일 발표한 현 정부의 6대 교육개혁 과제의 하나인 ‘공교육 정상화’를 위한 핵심과제로 창의융합형 인재 양성을 목표로 하는 내용을 중심으로 학부모들이 이해하기 쉽도록 구성해 전달하는데 큰 의미를 부여했다.

 

강사로 나선 서미숙 교육부 교육과정정책과 연구사는 2015 개정 교육과정의 기본 방향, 학교급별 주요 개정 내용과 창조경제사회가 요구하는 핵심역량을 갖춘 창의융합형 인재를 길러야 하는 당위성에 대한 내용을 중심으로 전달했다. 이 날 참여한 학부모는 “2015 개정 교육과정을 이해하는데 소중한 시간이었다”면서  “다가오는 미래 사회에는 우리 아이들의 소중한 꿈과 끼를 키우며 아이들이 행복하게 성장하기를 소망한다”고 소감을 전했다.

오인성 교육장은 “창의적 체험 활동 시간을 활용해 체험 중심의 ‘안전한 생활’ 편성운영하고 중학교는 한 학기를 ‘자유학기’로 운영할 수 있는 근거를 마련함으로써 체험 중심의 교과 활동과 함께 장래 진로에 대해 마음껏 탐색할 수 있도록 개정했다”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