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고흥Wee센터, 찾아가는 학부모상담실 운영 호응
상태바
고흥Wee센터, 찾아가는 학부모상담실 운영 호응
  • 김두헌 기자
  • 승인 2016.01.15 12: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흥.jpg

전라남도고흥교육지원청(교육장 김정덕) Wee센터는 관내 학생들 및 학부모를 대상으로 “자아성장 미술치료” 프로그램과 “Wee버스 찾아가는 학부모 상담실!”을 1월12일~28일까지 Wee센터 집단 상담실과, 관내고흥읍, 도양읍, 도화면 일대에서 진행해 호응을 얻고 있다.
 
겨울방학프로그램 중 자아성장 미술치료(“아이(I)행성 탐험”) 프로그램은 집단 활동을 통해 자신의 강점을 발견하여 자신의 소중한 가치를 탐색하는 기회를 제공하며, Wee버스 찾아가는 학부모 상담실은 센터 내방이 힘든 학부모를 대상으로 직접 찾아가는 학부모 상담 및 심리검사를 지원하며 부모-자녀 간 긍정적인 의사소통기술을 습득해 올바른 관계형성을 갖도록 지원하기 위해 기획됐다.
  
이번에 실시할 학생대상 프로그램 내용에는 “신문지 찢기, 행복한 순간 표현하기, 색 소금을 이용한 협동만다라, 다양한 매체를 이용한 행복한 집 만들기” 등이 있으며, 학부모대상 Wee버스 이동상담 내용에는 “자녀양육 방법과 정서지지 학부모상담, 부모양육태도 검사 및 양육스트레스검사 ”등이 진행될 계획이다.
 
겨울방학 프로그램에 참여한 한 학부모는 “직접 찾아와서 학부모상담을 해주니 상담을 더 편리하게 받을 수 있었고, 지금 현재 자신의 양육태도 및 양육스트레스의 정도를 알 수 있었다. 부모와 자녀가 스트레스를 받지 않도록 자녀와의 대화시 올바른 의사소통유형에 대해 배울 수 있어 자녀 양육에 많은 도움이 됐다"고 전했다.
 
김정덕 교육장은 “학생들이 꿈을 갖고 성장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서는 학부모와 자녀간의 긍정적인 대화관계 의사소통이 필요하다"며 "이러한 도움을 조금이라고 쉽고 편하게 받도록 찾아가는 학부모 상담과 교육에 지속적인 지원을 하겠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