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광주서부교육지원청, 진정한 학생자치 꽃피워요
상태바
광주서부교육지원청, 진정한 학생자치 꽃피워요
  • 김두헌 기자
  • 승인 2015.11.18 23: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부학생의회1.jpg

광주광역시서부교육지원청(교육장 김광현)은 11월 18일, 당연직 의원과 개방직 의원 115명으로 이루어진 2015학년도 2기 서부초등학생의회를 광주학생독립운동기념회관 4층 의회실에서 개회했다. 이번 서부초등학생의회는‘행복한 학교를 만들기 위해 학생회에서 할 수 있는 일’이라는 안건에 대해 서부초등학생회에서 실천할 수 있는 방안들을 서로 토의하고 실천의지를 다짐하는 자리였다.
 
서부초등학생의회를 이끌고 있는 의장단(의장 진만초 김유비)은 홈페이지 및 메일을 통해 접수된 총17건의 정책제안을 면밀히 검토해 ‘건강한 몸과 마음을 만들기 위해 우리가 할 수 있는 일’을 최종 안건으로 선정했다. 이 안건을 상정한 여예빈(광림초 6학년) 학생은 "몸과 마음이 건강해야 무슨 일을 하더라도 적극적으로 참여할 수 있고 의욕도 생기므로 이에 대해 학교에서 다함께 참여할 수 있는 건강을 지키기 위한 활동들에 대해 의견을 나눠보면 좋겠다"고 안건을 제안한 이유를 말했다.
 
이상채 교육지원국장은 제2회 서부초등학생의회를 지켜보며 “회의에 임하는 의원들의 진지하고 성숙한 참여태도를 보니 서부초등학교의 건강한 학생자치가 이뤄지고 있음을 체감할 수 있다”며 "서부초등학생의회에서 결정된 실천방안들이 각 학교에서 실천될 수 있게 의원들이 본을 보여야 한다"고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