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정남진산업고 김은재, 청소년봉사대회 장관상 수상
상태바
정남진산업고 김은재, 청소년봉사대회 장관상 수상
  • 김두헌 기자
  • 승인 2015.11.10 09: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4년 3월부터 봉사시간 1,007시간…자기개발에도 열심, 자격증 45개 취득
전남 정남진산업고등학교 (교장 이완재) 김은재 군이 오는 13일, 전남청소년미래재단이 주관해 목포신안비치호텔에서 열리는 전남청소년 자원봉사대회에서 청소년 봉사 개인부문 여성가족부장관상을 수상한다.
 
지역사회 개발, 소외계층도움, 학습도우미 등의 봉사 활동을 실시하고 있는 정남진재능나눔동아리(지도교사 윤정현) 대표인 김은재 군(기계자동차과 2학년)은 모든 동아리 구성원들이 봉사 활동에 열심히 참여 할 수 있도록 모범을 보이고 이끌어 주는 리더 역할을 했다.
 
김 군은 1학년 때부터 그룹홈에서 봉사 활동을 실시하고 있으며, 그룹홈 학생들에게 학습도우미, 컴퓨터지도, 체험활동 등 231회, 1,007시간의 재능 봉사를 실시했다.
 
1학년 때부터 2학년 현재까지 방과후 활동에 적극 참여해 농기계정비, 건설기계정비, 천장크레인, 기중기 등 건설기계와 컴퓨터 분야에서 45개의 자격증을 취득하고 자기개발에도 부단한 노력을 경주하고 있다. 또한 자격증을 취득한 다음에도 친구들이 많은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도록 이론과 실기 실습에 도움을 주고 있다.

한편 올해 9월에 푸르덴셜공헌재단 주최 제17회 전국중고생자원봉사대회에서 정남진재능나눔동아리가 총 883건(3,623명)의 응모 신청 중 대상인 교육부장관상을 수상했으며, 김은재 군은 내년 5월에 미국 워싱턴 DC에서 열리는 푸르덴셜 미국 중고생자원봉사대회에 한국 대표로 참석하는 친선대사로 선발됐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