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장성 학부모, 가을색·클래식과 만나 소통문화 열어
상태바
장성 학부모, 가을색·클래식과 만나 소통문화 열어
  • 김두헌 기자
  • 승인 2015.10.26 16: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감성이 흐르는 학부모교실 큰 호응… 천연염색 전문가 이선정 강사, 악단 앙상블아르코 연주 감상
장성.jpg

전라남도장성교육지원청(교육장 이영만)은 20일(화) 관내 초·중·고 학부모 50여명을 초청한 가운데 장성청 대회의실에서 가을 감성을 주제로 학부모 역량강화 연수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장성교육지원청 Wee센터는 학부모들과의 원활한 소통과 공감문화를 만들어 가기 위해 매월 학부모 역량강화 연수를 진행하고 있다.
 
특히 이번 10월은 깊어가는 가을감성에 맞춰 천연염색 전문가 이선정 강사를 초청해 쪽빛 하늘과 너른 대지의 고운 황토빛을 연상하게 하는 천연염색을 주제로 담았다. 천연염색 강좌에 이은 악단 앙상블아르코의 바이올린 연주와 감상, 소프라노의 깊은 음색과 클래식이 어우러지는 힐링과 재충전의 시간도 가졌다. 한편, 학부모 역량강화 연수는 지난 상반기 행복코칭 부모교육에 이어 ‘찾아가는 학부모 인식개선’ 사업으로 학부모들에게 감성적 주제가 있는 프로그램들로 운영하고 있다.
 
장성교육지원청관계자는 "사람은 머리로 살아가는 게 아니라 가슴이 살아있는 감성으로 살아야 더 많은 행복의 가치를 누릴 수 있다"며, "장성교육은 학부모님들의 마음이 풍요로워질 수 있도록 감성과 감동이 공존해 학부모들의 감성지수 향상을 통해 삶의 질을 높일 수 있는 프로그램들을 적극 지원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