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나주, 배꽃드림 방과후아카데미 여름캠프 성료
상태바
나주, 배꽃드림 방과후아카데미 여름캠프 성료
  • 김두헌 기자
  • 승인 2015.08.17 14: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70주년 광복절 맞아 역사 의식과 애국심 함양의 자리 가져
전라남도나주교육지원청(교육장 오인성)에서는 지역단위 인성교육 네트워크 '배꽃드림'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8월 13일부터 15일까지 3일간의 일정으로 청소년 방과후아카데미 여름캠프를 실시했다고 전했다.
 
나주교육지원청이 주최하고 나주시청소년수련관이 주관한 이번 여름 캠프는 광복 70주년을 기념해 관내 초·중 재학생 30여 명을 대상으로 청소년들의 역사 의식 고취를 위해 제주도 일대에서 진행됐다.
 
참가한 학생들은 항일기념관, 제주전쟁역사평화박물관, 4·3기념관 등을 관람하고, 항일 독립운동과 관련한 장소와 인물을 조사함으로써 우리 민족의 자존심과 민주·자주·독립 국가로서의 위상을 직접 체험하고 애국심을 고취했다. 또한, 한라산과 만장굴을 다녀옴으로써 호연지기를 함양했다.
 
워크숍에 참석한 관내 학생들은 “단순히 지나가며 즐기기만 하는 캠프가 아닌, 역사 속에서 생생히 살아 숨 쉬는 우리 민족의 자랑스러운 긍지와 진정한 애국의 의미를 되새길 수 있는 자리였다”며 캠프 후기를 남겼다.
 
오인성 교육장은 “광복 70주년을 맞아 진행된 이번 여름 캠프는 나라 사랑을 통해서 인성의 함양에 기여했다는 점에서 그 의미가 깊다”면서, “자랑스러운 우리 선조들의 애국심과 안보·호국 정신을 이어받아 그들의 희생과 헌신이 결코 헛되지 않음을 우리 후손들이 나라 사랑에 기반한 바른 인성 함양을 통해 보여주는 뜻 깊은 자리가 되었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